낑깡의 게임 프로그래밍 도전기

Unity C# 시네머신 Dolly Cart 멈췄다 움직이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Unity C# 시네머신 Dolly Cart 멈췄다 움직이기

낑깡겜플밍 2024. 10. 28. 11:28
반응형
SMALL

Cinemachine Dolly Cart를 특정 시간 후에 멈추고, 다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움직이도록 설정하는 Unity C# 스크립트입니다.

public class DollyCartTimedStop : MonoBehaviour
{
    public CinemachineDollyCart dollyCart;
    public float stopAfter = 11.3f;   
    public float resumeAfter = 14.3f;  
    private bool isStopped = false;
    private float timer = 0f;

    void Update()
    {
        timer += Time.deltaTime;

        // 11.3초 후 멈추기
        if (!isStopped && timer >= stopAfter)
        {
            dollyCart.m_Speed = 0f;     // 멈춤
            isStopped = true;
            timer = 0f;                 // 타이머 초기화
        }

        // 멈춘 후 14.3초 후 다시 움직이기
        if (isStopped && timer >= resumeAfter)
        {
            dollyCart.m_Speed = 300f;     // 원래 속도로 복귀
            isStopped = false;
            timer = 0f;                 // 타이머 초기화
        }
    }
}

 

  • stopAfter (기본값: 11.3초) 후 Dolly Cart 멈춤
  • resumeAfter (기본값: 14.3초) 후 Dolly Cart 다시 시작

요약

▶ stopAfter 후 Dolly Cart 멈춤 → resumeAfter 후 다시 이동
▶  isStopped 변수를 사용하여 중복 실행 방지
▶  timer를 활용하여 시간 측정 및 상태 전환
▶ 원래 속도로 복귀하는 개선 가능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