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낑깡의 게임 프로그래밍 도전기
C# 일시정지 본문
이벤트 아규먼트가 보낼 정보가 많을때 묶음으로 만들어서 보내려고 만들게됨
옵저버 형태처럼 쓰이는 델리게이트
일시정지를 스크립트로 꺼서 제어하면 코루틴은 자꾸 돌아가는 이슈가 발생한다.
쌩 코루틴을 쓰지않는 이유는 버튼을 여러번 눌렀을때 중첩되지 않기 위함이다.
이런 기능 편하게 쓰기 위해 인터페이스로 만들어 주는 것도 좋지
스크립트만 끄면 어웨이크는 그래도 실행된다.
업데이트와 픽스드업데이트가 맞물리면 픽스트업데이드가 우선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ExecutionOrder.html
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 - Unity 매뉴얼
Unity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사전에 지정한 순서대로 여러 개의 이벤트 함수가 실행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이러한 이벤트 함수를 소개하고 실행 시퀀스에 어떻게 포함되는지 설명합니다.
docs.unity3d.com
public static class ExtensionMetohd
{
//public static 리턴타입 확장메서드명(this 확장할 데이터 타입 value, 매개변수....)
public static void DelayBool(this ref bool value, float time)
{
float curTime = 0f;
while (value)
{
curTime += Time.deltaTime;
if (curTime >= time)
value = !value;
}
}
}
내가 만들어본 확장메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