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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클래스의 배열, 마우스 위치 받아오기

낑깡겜플밍 2023. 10. 29. 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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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위에 클래스를 만들고 본스크립트에 배열로 선언한걸  시스템시리얼라이즈 필드를 하면 볼수있다.

 

사이즈랑 배열 순번이랑 헷갈리지 않기!

 

마우스 레이캐스트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Debug.DrawLine(ray.origin, ray.direction * 1000, Color.blue);//마우스 레이확인
//ray.origin = 레이원점

이렇게 프리팹을 생성하고
그 포지션을 매번 업데이트 해주면서 마우스 포인터를 따라게 하는 프리팹을 완성

설치 포인트를 잡아줘야하기때문에 레이어마스크에 그라운드만 체크. 디폴트도 같이 하면 허공과 땅을 왔다갔다 한다

 

Awake : 객체 생성시 최초 한번만 실행

OnEnable : 매번 활성화가 될때마다 실행, 코루틴 사용 불가

Start : 매번 활성화가 될때마다 실행, 코루틴 사용 가능

 

MonoBehaviour 가 붙은거만 객체에 컴포넌트를 추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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