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낑깡의 게임 프로그래밍 도전기
Unity 게터세터의 참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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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퍼티를 만들어서 함수를 만들고
이렇게 해주다고 값이 변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매개변수로 받을때 값이 복사되서 들어오기 때문이다.
그래서 리턴을 사용해 값을 저장해두고
이렇게 쓰면 값이 변한다.
컴퓨터마다 스피드가 달라지는 건데 대하여
vec에는 델타타임을 곱해주면 안된다.
텔타타임이란 컴퓨터마다 일정 프레임 까지 가는 시간을 말하는건데 그걸 곱해주면
컴사양이 좋은경우 델타타임 값이 적기때문에 적은 vec 값이 됨
*그래서 우리집 컴에서 더 느렸던 거였어! 어휴
vec는 그냥 그축으로 1의 값을 주기때문에 델타타임을 더해주지 않아도된다. 그냥 업데이트문에서 그값의 초기화만 어려번 될뿐. 그러나 트렌스폼의 경우 위치변화 따른 움직임이기 때문에 델타타임을 곱해주어서 이동 속도를 맞춰주면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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