낑깡의 게임 프로그래밍 도전기

캔버스 사용, 랜더카메라, 맵, IPointerClickHandler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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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버스 사용, 랜더카메라, 맵, IPointerClickHandler

낑깡겜플밍 2023. 10. 19. 2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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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버스는 한 가지를 만들때마다 새로 추가해줘야 꼬임방지에도 좋고 해당 캔버스를 끄고 키는 기능을 활용하기 좋다.

-만들어야할 캔버스

미니맵,

플레이어정보+건강상+내구성 창,

인벤토리,

전체맵,

설정창

 

정보창에서 어떻게하면 아바타의 배경없이 정지상태로 랜더카메라할까 고민했는데

같은 아바타를 하나더 만들고 옷을 연동시켜 그것을 비추게 하면 될것 같다.

 

맵투영을 배웠는데 하나하나 기호박을 필요없이 전체지도를 맞춰서 비추게하고 플레이어 아이콘만 뛰우면 될 것 같다.

 

캔버스 추가할때  EventsSystem,Graphic Raycaster가 자동 추가된다.
  - Eventsystem추가 , Graphic Rasycster 추가 , Layer 는 UI로 설정

 

기초코드 작성으로 실행이 되는지 확인 부터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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