낑깡의 게임 프로그래밍 도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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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와 스크롤뷰

낑깡겜플밍 2023. 10. 18. 2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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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lced를 하면 자연스럽게 이미지가 늘어난다
모서리 4개 나누기
모서리만 나오네
아니네 모서리기준으로 원근감있게 늘어나고 줄어드네
타일
버튼이 같은 캔버스에있어서 오류가남 네비게이터 떄매임
서로 왔다갔다 표시가 있는데 none으로 해주면 끝남
메인카메라가 우선이어야해서 깊이를 -2로함 응용뎁스조절로 화면전환도 가능하지!
카메라를 두개쓰면 나오는 로그는 서브 카메라에 든 오디오 리스너 컴포넌트 삭제로 해결
랜더텍스쳐
화질설정
설정
로우 이미지 생성

여기 넣기

비율도 맞추고
이걸 또 레이어 마스크로 만들 수 있지
직각뷰로

또 로우로 넣고
 

플레이어에 또 캔버스?
이미지를 올려서 기호만드는 중
지금 미니맵에만 보여야하고 전혀 연산이 줄지 않았다
컬링으로 보여지고 싶은 부분만 체크
플레이어 캔버스 추가후 월드
포지션이랑 크기도 맞추고
이미지추가후
90도 전환
뭐만검출할지 선택하는 컬링마스크로 선택
그리고 맵기호가 든 캔버스 레이어를 Map으로 해주고 맵만 활성화
그외의 카메라에는 맵 컬링 해제 해야 된다!

 

스크롤뷰
해당 오브젝트 삭제로 가로만 할지세로만 할지 정하기 가능
스크롤바 목록 촘촘하게 붙이기
콘텐츠양에 따라 스크롤바 자동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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