낑깡의 게임 프로그래밍 도전기

Unity C# Dropdown GetComponent 활용하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Unity C# Dropdown GetComponent 활용하기

낑깡겜플밍 2024. 7. 3. 11:34
반응형
SMALL

Unity 드롭다운이 요즘에는 TextMeshPro로 나오기 때문에 GetComponent를 적고 자동완선으로 나오는 Dopdown을 선택해서 불러와도 null이 뜬다

 

 

 

우선 해당 스크립트에 네이스페이를 추가

using UnityEngine.UI;
using TMPro;

 

 

그리고 

TMP_Dropdown 타입으로 변수 선언

 

 

그후에 GetComponent

dropDown = GetComponent<TMP_Dropdown>();

 

 

을 해주면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다.

 

 

 

간단한 코드 예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using TMPro;

public class DropDownManager : MonoBehaviour
{
    TMP_Dropdown dropDown; 

    private void Start()
    {
        dropDown = GetComponent<TMP_Dropdown>();

        if (dropDown == null)
        {
            Debug.LogError("Dropdown component not found!");
        }
    }

    public void SelectButton()
    {
        Debug.Log(dropDown.value);
    }
}
반응형
LIST